앞선 제이펍 출판사의 ‘봇 설계는 이렇게 한다’라는 도서를 리뷰했다. 그만큼 최근 챗봇의 관심을 뜨겁다. 마이크로소프트에서는 2016년 빌드 개발자 콘퍼런스에서 봇 프레임워크(Bot Framework)를 소개했다. 챗봇은 그래픽 유저 인터페이스(GUI)환경보다 대화식 커뮤니케이션에 탁월하기 때문에 매우 효율적이다. 


이 책은 어려운 아키텍처부터 다이얼로그를 통해 대화관리, 자연어 처리와 음성 커뮤니케이션에 이르는 봇 프레임워크에 대한 전반적인 부분을 알려준다. 


C#과 ASP.NET MVC Web API에 능숙한 개발자이며 챗봇에 관심이 많다면 이 책을 권한다.



대상 독자와 필요 사항


이 책의 대상 독자 및 읽기 전 필요한 사항등을 알려주고 있다. 기본적인 C#구문은 읽을 줄 안다는 가정이 있다.



베타리더들의 호평들이 많다


김용현 베타리더의 후기를 살펴보면 비주얼 스튜디오, 애저에 대한 전문 지식이 없어도 시작할 수 있다고 한다. 그만큼 챗봇 프레임워크의 접근성이 많이 낮아졌음을 알 수 있다. 챗봇 프로그래밍은 빠르게 원하는 서비스를 구축하고 실현할 수 있어야 한다.


챗봇이란 무엇인가?


REST란 무엇일까?


문법이 익숙한 형태이다


사용자와 챗봇은 채널을 통해 상호작용한다.


각 장의 마지막에는 이렇게 요약을 한다


IdialogContext의 Forward 메서드를 사용해본다


각 메서드를 사용하는 방법부터 다이얼로그를 보기 쉽게 그림 형태로 보여준다.


다이얼로그란 일종의 순서도이다


검색에 필요한 쿼리형 카드이다



인공지능과 자연어 처리를 활용한 챗봇이 활발히 개발되고 있는 오늘날 이 책은 누구나 챗봇 프레임워크를 이용해 챗봇을 구현하고 서비스할 수 있게 도와주는 책이다. 봇 프레임워크가 무엇이고 어떤 것을 할 수 있는지 이해하기 쉽게 설명한다.



"

마이크로소프트의 봇 프레임워크를 통해 살아있는 챗봇을 만든다!

"


+ Recent posts